수원시MZ세대 공직자,조직문화 혁신 앞장선다

수원시, ‘제1기 수원시 혁신 주니어보드’출범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가 MZ 세대 공직자로 구성된 ‘혁신 주니어 보드’를 운영해 조직 문화·일하는 방식 혁신에 나선다.


수원시는 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1기 수원시 혁신 주니어보드 발대식’을 열고, 첫 번째 워크숍을 진행했다.


제1기 수원시 혁신 주니어보드는 만 19~38세 공직자 17명으로 구성됐다. 9급 공직자가 11명으로 가장 많고, 8급 4명, 7급 2명이다. 평균 연령은 28.2세다.


수원시는 지난 11월 7일부터 혁신 주니어보드에 참여할 MZ세대 공직자를 공개모집했는데, 이틀 만에 마감됐다. 100% 자율 지원이다.


혁신 주니어보드는 기존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의 문제점을 발굴하고, 개선 방안을 마련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기존 시정 정책에 대한 개선 방향, 아이디어도 제안한다.


온라인 토론 플랫폼 등을 활용해 수시로 의견을 교환하고, 정기회의도 열 예정이다. 회의 장소와 시간을 자율적으로 정한다.


주니어보드와 시니어(기성세대) 간 소통 간담회도 열어 주요 의제에 대한 의견 수렴을 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혁신 주니어보드가 활발하게 활동하려면 시니어 세대가 귀를 활짝 열고, 주니어보드의 목소리를 들어야 한다”며 “주니어보드가 수평적 소통을 바탕으로 시정혁신에 앞장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