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보령시, 올 여름철 대천해수욕장 7월 1일 개장

2023년 해수욕장 운영 기본계획 수립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올해 국민관광지 대천해수욕장은 7월 1일 개장하여 8월 20일까지 51일간 운영하고, 신비의 바닷길로 유명한 무창포해수욕장은 7월 8일 개장하여 8월 20일까지 44일간 운영한다.


시는 2023년 해수욕장 운영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올해 안전·친절·청결·질서· 테마가 있는 관광객 중심의 차별화된 사계절 명품 해수욕장 운영을 통해 환황해권을 선도하는 세계 속의 글로벌 해양관광지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개장 전 관광객 맞이를 위해 6월까지 편의시설 점검 및 확충사업을 완료하고 수질검사 및 토양조사를 통해 안전성을 갖출 예정이다.


이와 함께 유관 기관·단체장 운영계획 간담회 및 개장준비 추진상황 보고회, 준비상황 현장점검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준비에 만전을 기울인다.


개장 기간 대천해수욕장은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1일 2회 해수욕장 클린업 타임을 운영하고 해수욕장 환경정비, 공중화장실 관리 등 근무 인원을 투입하며, 물놀이 안전요원·해수욕장 진료소를 운영해 깨끗하고 안전한 명품 관광지를 만든다는 방침이다.


또한 노을광장부터 만남의광장까지 전면 해안로를 차 없는 거리로 지정하고 교통 안내소를 운영해 공영주차장 관리와 불법주정차 계도 및 단속에 나서 교통혼잡을 줄인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무창포해수욕장도 해수욕장 청결 관리, 클린업 타임 운영, 물놀이 안전 관리, 불법행위 집중 단속 등 개장 기간 관광객들에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동일 시장은 “지난해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를 성공 개최한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도 대한민국 최고 명품 관광지의 명성을 이어가겠다”라며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개장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