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장기·인체 기증 희망 등록으로 사랑과 생명나눔 실천 확산

광명시 보건소 홈페이지 내 생명나눔 온라인추모관 방문 가능

 

(뉴스인020 = 이한영 기자) 광명시는 장기·인체조직 기증 희망 등록으로 사랑과 생명나눔 실천 확산에 나서고 있다.


장기·인체조직 기증 희망 등록은 다른 사람의 장기 기능 회복을 위해 자신의 특정한 장기를 대가 없이 제공하겠다는 의사표시다. 실제 기증은 희망 등록자가 뇌사 상태 또는 사후에 이뤄진다.


등록은 보건소를 방문하거나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에'에 온라인 신청 및 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광명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기증 희망 등록자에게는 보건소 진료비 본인 부담금 감면, 광명시가 설치·관리하는 시설물의 사용료, 입장료, 주차료 감면의 혜택이 주어지며 기증자 유가족의 정서적 지지를 위해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 심리지원프로그램도 연계한다.


아울러 보건소 홈페이지 ‘보건사업’ ' ‘장기기증’을 통해 장기·인체조직 기증자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유가족 등에 추모 공간을 제공하는 '생명나눔 온라인 추모관'을 방문할 수 있다.


광명시 보건소 관계자는 “장기·인체조직기증 희망 등록 참여는 끝이 아닌 새로운 생명나눔 실천이다”며, “더불어 살아가는 건강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장기·인체조직 기증 희망 등록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보건소 보건정책과 진료민원팀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