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김동일 보령시장, 빈틈없는 통합방위 태세 확립 강조

2023년 통합방위태세 정기감사 강평 개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는 1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 박상모 시의회의장, 유재필 제32보병사단 작전부사단장, 보령경찰서, 보령소방서 등 관계자 4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통합방위태세 정기감사 강평회를 개최했다.


김동일 시장은 이 자리에서 제32보병사단과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빈틈없는 통합방위 태세를 확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강평회는 지역 통합방위태세와 지역 예비군 운용실태에 대해 상호 업무를 공유하고 통합방위 준비태세를 더욱 확고히 다지기 위해 개최됐으며, 제32보병사단에서 진행한 보령시 통합방위태세 감사 강평을 청취한 후 통합방위 발전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통합방위작전·훈련을 통해 비상 대비 태세 확립에 이바지한 보령대대 양병국 웅천통합 읍대장 등 13명에 대한 유공자 표창도 함께 진행했다.


김동일 시장은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해서는 군과 지역예비군과의 향토방위작전태세 관계가 유지돼야 한다”라며 “통합방위체계 구축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시의회,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 참석...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 격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의회는 9월 26일, 화성시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화성시 팔탄면)에서 열린‘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에 참석해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임채덕 경제환경위원장이 참석하고 화성시기업투자실장,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경기도소공인연합회장 등 내·외빈 200여 명이 함께했다. 배정수 의장은 “화성시에서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이 열린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 대한민국 경제발전과 화성시의 성장에는 소공인 여러분이 노력이 있었다.”라고 하며 “화성시의회에서도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소공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환영사, 소공인연합회 영상상영에 이어 모범소공인 표창, 소공인 우수사례 발표, 우수제품 전시관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 소공인의 날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경기도소공인연합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도내 소공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화성시는 28,590개의 제조업체를 보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