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보령시, K-웰니스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쾌거

웰니스 산업 관광숙박 부문 최고 힐링 도시 입증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는 26일 서울aT센터에서 열린 ‘2023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에서 2년 연속으로 K-웰니스 브랜드 대상(관광숙박 부문)을 수상했다.


2023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는 (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 산림청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대표 관광·식품 박람회로 4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 동안 웰빙(Well-being),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 주제로 개최된다.


시는 지난 2022년을 ‘보령방문의 해’로 선포하고 목표 관광객 2000만 명을 조기에 돌파하는 쾌거를 달성했으며,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135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과 1686억 원의 경제 유발 효과를 창출하는 성과를 이뤄내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산업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한편 시는 범시민적인 웰빙·건강·행복을 추구하는 분위기와 함께 충남도 1호 K-웰니스 도시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해 해양치유프로그램 운영과 보령의 수산물을 활용한 팜파티 행사인 ‘2023 K-웰니스 씨푸드&투어리즘 페어’를 준비하고 있다.


구기선 부시장은 “보령의 K-웰니스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으로 글로벌 해양레저관광 도시에 웰니스 힐링 도시라는 브랜드를 더해 더욱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 관광객 모두에게 삶의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시의회,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 참석...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 격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의회는 9월 26일, 화성시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화성시 팔탄면)에서 열린‘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에 참석해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임채덕 경제환경위원장이 참석하고 화성시기업투자실장,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경기도소공인연합회장 등 내·외빈 200여 명이 함께했다. 배정수 의장은 “화성시에서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이 열린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 대한민국 경제발전과 화성시의 성장에는 소공인 여러분이 노력이 있었다.”라고 하며 “화성시의회에서도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소공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환영사, 소공인연합회 영상상영에 이어 모범소공인 표창, 소공인 우수사례 발표, 우수제품 전시관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 소공인의 날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경기도소공인연합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도내 소공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화성시는 28,590개의 제조업체를 보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