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을맞이 '행복한 밥상' 반찬 나눔 실시

마을복지사업 원활한 추진을 위한 9월 정기회의도 함께 진행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24일 소외된 이웃에게 ‘행복한 밥상’ 지원사업으로 저소득층에게 반찬 나눔을 실시하였다.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마을복지사업 원활한 추진을 위한 9월 정기회의 후 반찬 배달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소외계층에게 동태탕, 돼지수육, 무말랭이, 양념가문어조림, 짜장, 소세지야채볶음 영양가 있는 반찬 6가지를 직접 전달하였다.

 

‘행복한 밥상’ 반찬 지원사업은 신체적‧경제적으로 밑반찬 조리가 어려운 독거노인, 장애인, 중장년층 등 저소득층 30가구를 대상으로 월 1회 가정방문하여 반찬 나눔과 지속적인 안부 확인을 통해 고독사 위험을 방지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서는 사업이다.

 

이관형 민간위원장은 “환절기로 면역력이 떨어지는 시기인데, 영양이 가득 담긴 반찬을 드시고 대상자들이 건강한 가을을 보냈으면 좋겠다”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허지욱 안성1동장은 “소외된 주민들을 위한 사업추진 회의와 반찬 나눔 봉사를 위해 귀한 시간을 내어 주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오늘 반찬 나눔과 따뜻한 안부인사를 통해 대상자들이 큰 위안과 용기를 받았으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시의회,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 참석...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 격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의회는 9월 26일, 화성시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화성시 팔탄면)에서 열린‘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에 참석해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임채덕 경제환경위원장이 참석하고 화성시기업투자실장,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경기도소공인연합회장 등 내·외빈 200여 명이 함께했다. 배정수 의장은 “화성시에서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이 열린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 대한민국 경제발전과 화성시의 성장에는 소공인 여러분이 노력이 있었다.”라고 하며 “화성시의회에서도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소공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환영사, 소공인연합회 영상상영에 이어 모범소공인 표창, 소공인 우수사례 발표, 우수제품 전시관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 소공인의 날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경기도소공인연합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도내 소공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화성시는 28,590개의 제조업체를 보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