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핫뉴스

군산시,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슬로건' 공모전 개최

 

(뉴스인020=김성길 기자) 전북 군산시가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5일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에 사용할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시민이 어우러져 함께하는 해양제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오는 7일∼17일 오후 6시까지 11일간 실시한다.

 

공모는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인 1건으로 한정해 군산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동의서 작성 후 이메일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공모내용은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 제전 성공적 개최와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해양레포츠 중심도시 군산 이미지를 간결하게 함축해 10자∼15자 이내로 한다.

 

접수된 작품은 독창성, 적합성, 홍보 효과성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3월 중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자는 대상 상금 50만원(1명), 최우수상 상금 30만원(1명), 우수상 상금 10만원(1명), 장려상 10만원(1명)을 받게 된다.

 

군산시에서 지난 2018년 유치에 성공한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 제전"은 전라북도에서 8년 만에 개최되는 대규모 해양스포츠 이벤트로 오는 8월 13일∼16일 나흘간 선유도, 비응항, 은파호수공원, 군산호수 등 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시 관계자는 "수상작은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슬로건으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행사 전반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전라북도, 군산시, 대한체육회가맹단체, 한국해양소년단이 주관이 되는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은 해양 스포츠 산업 육성의 기반을 마련하고 친 해양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매년 8월에 열리는 해양스포츠인들의 축제이자 전국 규모의 행사다.

 

특히 전국 최초로 개최되는 제1회 전국장애인 해양제전은 장애인들이 평소 접하기 힘든 해양레저스포츠를 체험하고 즐길 기회 제공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예상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