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해남사랑상품권 20일부터 10% 할인

 

해남군(군수 명현관)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오는 20일부터 해남사랑상품권 10% 할인 판매를 시행한다.

 

이번 할인 판매 규모는 240억원 규모로, 지난 3월 300억원 규모로 실시된 10% 할인에 이어 두 번째이다.

 

할인 기간은 240억원이 소진될 때까지이며, 법인·단체를 제외한 개인에게만 연간 400만원 이내에서 할인율을 적용한다.

 

군은 할인 판매를 위해 국비 19억2천만원을 확보, 할인율 10% 중 8%를 국비로 지원받아 군비 부담을 최소화했다.

 

특히 해남사랑상품권은 15일 기준 올해 770억원이 판매되면서 연말 이전에 전체 발행액 1천50억원이 전량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군은 이에 따라 100억원 규모 상품권을 추가로 발행할 예정으로, 해남사랑상품권을 유통을 통한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 구축과 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방침이다.

 

해남사랑상품권은 농·축협 및 광주은행, 해남신협, 우리 신협, 새마을금고, 수협, 산림조합 등 해남군이 지정한 35개 금융기관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해남군 소재 3천304개 상품권 가맹점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가맹점에서 액면 금액의 80% 이상을 사용하면 잔액은 현금으로 환불되며 현금 영수증을 받을 할 수 있다.

 

단, 지역 자금의 역외유출 방지를 위해서 타지역에 있는 업소 및 유흥업소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이와 함께 지난 2일부터 '지역사랑상품권의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이 시행됨에 따라 상품권을 불법적으로 환전하는 가맹점 등에 대해서는 최대 2천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처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군에서도 부정유통 단속에 나설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지역경제를 회복하기 위해 해남사랑 상품권 10% 특별할인행사를 추가로 실시하게 됐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품권을 활용한 소비촉진 분위기 조성에 동참해 달라"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