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성남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개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 위한 4개년 추진계획, 아동참여단 제안 심의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성남시는 12월 18일 오후 2시 시청 산성누리에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장영근 부시장, 성남시의회 조정식 부의장, 문화복지위원회 박경희 부위원장, 아동관련 단체 및 기관의 전문가, 교수 등 추진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4개년 추진계획과 아동참여단의 제안을 심의했다.


내년부터 2024년까지 추진하는 아동친화도시 조성 전략사업에는 ▲아동권리 교육 및 홍보, ▲아동참여단 운영, ▲다함께 돌봄센터 설치 및 운영, ▲어린이보호구역개선사업, ▲청소년을 위한 Youth 카페 설치 등 25개 사업이 선정됐다.


아동참여단 제안은 4건이며 ▲아동의견 시청 전달 통로 마련 ▲코로나로 줄어든 학교 중간놀이 시간 보장 ▲체험식 교통교육 확대 운영 ▲통학로 흡연단속 등 금연예방을 반영 시행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시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기초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 사업을 추진해 의견이 존중되고 아동의 상상이 실현되는 성남시를 만들어나갈 방침이다.


유엔아동권리협약(1989년)은 아동을 단순한 보호대상이 아닌 존엄한 인격체로 인정한 최초의 국제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충남교육청, 학생자치교사지원단 대상 학생자치활동 배움자리 개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충남교육청은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와 학생 의견을 실질적으로 반영한 민주시민교육 정착을 위해 29일 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지역별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을 대상으로 배움자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4개 지역 교육지원청에 구성된 지역별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을 대상으로 학생자치회 구성 및 운영 등 활동 방법과 교육청의 지원내용을 안내했으며, 지역별 학생회연합 운영 역량을 강화하는 자리였다. 이번 배움자리에서는 ▲학생자치 교사지원단 운영 방향 ▲충무교육원 학생자치 프로그램 ▲학생자치활동 안내서 ▲충남학생온라인플랫폼 ‘들락날락’ ▲학생참여예산제 ▲학생회실 환경개선 사업 ▲학생회 공약이행지원 사업 및 우수사례 등 충남교육청에서 지원하는 학생자치활동 관련 내용을 상세하게 공유했다. 또한, 지역별 협의회에서는 교사지원단의 역할 및 ‘들락날락’을 활용한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으며 ‘2024 민주시민교육 기본계획’과 연계한 월별 행사 운영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은 학교 교육과정 내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조직으로, 학생중심 충남교육을 실현하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