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

경기도의회 임창열(더불어민주당·구리2) 도시환경위원회 부위원장, 특별조정교부금 20억원 확보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임창열 의원은 지난 25일 구리시의 주민 편의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현안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특별조정교부금 20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부금은 ▲장자호수공원 3단계 확장을 통한 시민의 휴식 및 힐링공간 확충 사업비 10억원, ▲노인복지사업 확대운영 사업비 10억원 등 임창열 의원이 그동안 구리시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도정질의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이다.


이에 따라 연인원 30만 명이 이용하는 구리시민의 최대 휴식공간인 장자호수공원 3단계 사업의 조속한 시행과, 지역 노인들의 복지욕구 해소를 위한 전문 노인복지관 확충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임창열 의원은 "이번 특별조정교부금으로 장자호수공원은 현재 연인원 30만 명이 이용하는 공원에서 2021년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개최 와 공원확장 완료 시 연인원 약 100만 명이 찾는 경기도의 대표적인 생태공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이 의원은 "경기도 내 유일하게 노인복지관이 없어 타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구리시의 노인복지 서비스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구리시에 필요한 사업은 경기도 예산은 물론 국비 예산 확보를 위해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특별조정교부금은 지방자치법시행령에 따라 시·군의 지역개발사업 등의 시책 추진과 특정한 재정수요에 충당하기 위한 예산으로 도에서 각 시·군에 배분하는 교부금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