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반정천, 환경부 생태계보전협력금 반환사업 선정

URL복사

확보된 국비는 반정천 소하천 구간 수생태계 건강성 증진 사업에 투입

▲화성시 반정천=사진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 반정천이 환경부 주관 ‘2020년 생태계보전 협력금 반환 사업’ 대상지에 선정됐다.

 

생태계보전 협력금 반환사업은 자연환경보전법에 따라 자연환경 훼손을 유발한 개발사업자가 납부한 협력금으로 훼손된 생태계를 복원 및 보전하는 사업이다.

 

이에 시는 총 4억 2천만 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오는 2021년 3월부터 연말까지 ‘반정천 소하천 구간 수생태계 건강성 증진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우선 소하천 수질개선을 위해 자연재료를 활용한 식생여수로공법과 자연형 여울을 만드는 역간접촉산화공법을 도입한다.

 

또한 생태계 먹이사슬을 교란하는 교란식생과 하상 오니를 제거한 뒤 어류와 저서생물이 서식할 수 있는 다공질 공간과 미세먼지 저감 숲을 만들 예정이다.

 

천변 유휴부지에는 하천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쉼터와 생태복원과정을 배울 수 있는 학습공간도 만들어진다.

 

박윤환 화성시환경사업소장은 “이번 사업으로 단절된 도시생태계와 소하천의 기능을 회복하고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이재명 “2차 재난기본소득, 원만하게 추진할 것”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기본소득과 기본주택, 기본대출 등 경제기본권 확보를 통한 경제정책에 집중하겠다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에 협조를 요청했다. 이 지사는 특히 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과 관련해 방역당국의 입장을 존중해 원만하게 추진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이 지사는 18일 도지사 공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과의 경기도정 현안설명회에서 “민생의 핵심은 역시 경제라고 생각한다. 경제성장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우리 정책 목표”라며 “그 정책을 구체화하는 것 중 하나가 기본정책”이라고 말했다. 이 지사는 이어 “우리는 현재 정치적 자유와 권리, 사회적 안전망을 포함한 복지 확보에도 어느 정도 성공했다”면서 “이제는 기술혁명에 따른 경제적 풍요를 최소한 같이 나누는 경제적 기본권을 추구해야 될 때라고 생각한다”면서 “여러가지 경제적 기본 가운데 소득에 관한 기본소득. 주거에 관한 기본주택. 또 금융혜택. 통화정책과 관련된 기본대출 세 가지를 우선 추진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기본대출 실시를 위한 법률개정 등 세 가지 정책에 대한 도당의 협조를 당부했다. 특히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과 관련해


문화예술

더보기
“오늘의 운세” 1월18 월요일(음력12월06일)
“오늘의 운세” 1월18 월요일(음력12월06일) ▶쥐띠- 오늘은 내 뜻대로 되지 않으며 의견이 상충되니 자기 주장을 내세우면 곤란 숨겨 논 재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으니 많은 조심을 해야된다 욕심과 욕망은 무조건 버려라 그것으로 인하여 해가 될까 두렵다 ▶소띠- 자기를 억제하지 못해 폭언이나 폭행 등으로 큰 손해를 볼 수 있다. 가만히 있어도 돈 쓸 일이 생기니 자중하고 특히 운전을 조심해야 된다 좋지않은 운에는 반듯이 흉사가 따르니 매사 조심을 요함 ▶호띠-사주에 식상관이 많아 흉신이 될 때는 아랫사람과의 관계가 좋지 않으며 유혹과 감언이설로 사기를 당할 수 있고 도와주고도 뺨을 맞을 운수다 오늘하루 특별히 신경을 많이 써야할 것 같다 ▶토띠-소문에 휩싸일 수 있으니 매사에 조심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여자는 다른 사람에게 좋지 않은 일을 당할 수 있으니 언제든지 몸가짐을 단단히 해야 한다. 모든 조건이 나쁘니 오늘은 조심 ▶용띠-가정이나 직장이나 사회적인 신망도가 높아지는 오늘의 운세다 자기의 재능을 과시할 만한 기회가 다가와서 발전할 수 있는 때 매사 신중을 요하면서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 부각시키는 것이 좋다. ▶뱀띠-의욕이 지나쳐 병을 얻거나, 실패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