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이한규 신임 행정2부지사, 취임 첫 현장행보로 조류 인플루엔자 방역 점검

4일 화성 향남읍 소재 거점세척 소독시설, 산란계 농장 통제초소 등 방문

 

(뉴스인020 = 뉴스인020 기자) 이한규 신임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취임 첫 현장행보로 4일 오후 조류 인플루엔자(AI) 방역 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이한규 행정2부지사는 화성 향남읍 소재 거점세척 소독시설과 긴급 방역조치를 시행중인 산란계 농장 통제초소를 연이어 방문해 방역 상황을 면밀히 살피고, 방역 최전선에서 힘을 쏟고 있는 담당자들을 격려했다.


현재까지 도내 농가에서는 여주 4건, 김포 3건, 화성 2건, 용인 1건, 고양 1건, 평택 1건, 등 12건이 발생했다(2021년 1월 4일 00시 기준).


이에 도에서는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도내 가금농가를 대상으로 강제 환우(털갈이) 금지 등 5가지 준수 사항을 담은 행정명령을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19개 시군 32개소 거점소독시설 운영, 산란계 농가 환적장 통한 주2회 계란 반출 등은 물론, 방제차량을 동원해 가금농가 대상 집중소독을 지원하는 등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한규 부지사는 이날 “코로나19,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 등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피해가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방역당국과 농가가 힘을 합쳐야 한다”며 “과거 경기도가 잘 막아왔던 경험을 살려 방역 활동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1월 1일 취임한 이한규 신임 행정2부지사는 제35회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한 이래 경기도 정책기획심의관, 평생교육국장, 기획행정실장, 양주·성남·부천·수원시 부시장,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을 역임하는 등 지방행정 분야에 두루 경험을 쌓아왔다.


이 부지사는 코로나19·아프리카돼지열병(ASF)·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 등에 매진하고자 취임식을 생략하고 바로 업무에 돌입했으며, ‘특별한 희생에 특별한 보상’이라는 민선7기 철학에 맞춰 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교통복지 실현, 에스오시(SOC) 확충 등에 힘쓸 전망이다.


[뉴스출처 : 경기도북부청]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충남교육청, 학생자치교사지원단 대상 학생자치활동 배움자리 개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충남교육청은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와 학생 의견을 실질적으로 반영한 민주시민교육 정착을 위해 29일 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지역별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을 대상으로 배움자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4개 지역 교육지원청에 구성된 지역별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을 대상으로 학생자치회 구성 및 운영 등 활동 방법과 교육청의 지원내용을 안내했으며, 지역별 학생회연합 운영 역량을 강화하는 자리였다. 이번 배움자리에서는 ▲학생자치 교사지원단 운영 방향 ▲충무교육원 학생자치 프로그램 ▲학생자치활동 안내서 ▲충남학생온라인플랫폼 ‘들락날락’ ▲학생참여예산제 ▲학생회실 환경개선 사업 ▲학생회 공약이행지원 사업 및 우수사례 등 충남교육청에서 지원하는 학생자치활동 관련 내용을 상세하게 공유했다. 또한, 지역별 협의회에서는 교사지원단의 역할 및 ‘들락날락’을 활용한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으며 ‘2024 민주시민교육 기본계획’과 연계한 월별 행사 운영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은 학교 교육과정 내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조직으로, 학생중심 충남교육을 실현하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