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연천교육지원청, 온라인에서 학생과 소통하는 수업 실천 영상 자료 제작, 배포

디지털 툴을 활용한 수업 적용 영상제작으로 미래형 수업혁신 지원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연천교육지원청은 미래형 수업혁신 실천을 위한 영상자료 20편을 제작해 4일 연천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학교에 배포했다.


영상자료는 등교수업 및 원격수업에서 디바이스(태블릿PC, 스마트폰 등)를 활용하여 학생과 소통하는 수업을 구현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연천교육지원청은 미래형 수업혁신 교사 연구회를 운영하며 디지털 툴(패들렛, 멘티미터, 플립그리드)을 활용한 수업을 연구를 진행해 왔다. 연구 내용 중 현장의 교사들이 수업에서 적용할 수 있는 사례 20개를 추출해 영상으로 제작하였다.


특히, 온라인에서도 투표기능을 활용한 진단활동, 퀴즈를 활용한 수업정리, 미술 포트폴리오 수업, 수학 다각형 분류하기 등 다양한 교과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는 것이 주목해볼 부분이다.


영상자료는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에듀테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천교육지원청 전옥주 교육장은 “이번 영상자료는 현장에서 교사들이 수업에 실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게 될 것”이라며, “2021학년도에도 에듀테크 기반의 미래형 수업혁신이 교실에서 실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기도 연천교육지원청]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