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립삼덕도서관, “무료한 겨울방학, 온라인 특강과 함께해요!”

URL복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양시립삼덕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을 위해 집에서도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에 삼덕도서관이 선보이는 방학 특강은 총 세 가지로, 모두 줌(ZOOM)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이뤄지는 수업이다.

 

먼저, 예비 초등 4~6학년이 참여할 수 있는 ‘타임머신 타고 역사 속 직업 여행’은 1월 19일부터 28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다. 역사 속에 등장하는 직업과 현재, 미래의 직업을 연관 지어 살펴보면서 직업과 진로에 대한 고학년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한다.

 

또한 ‘동화로 열어가는 즐거운 종이접기’는 예비 초등 1~3학년을 대상으로 1월 20일부터 29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진행된다. 그림책 읽기와 종이접기를 통해 독서와 독후활동을 하면서 방학기간을 집에서 보내는 어린이들이 책읽는 즐거움을 배울 수 있는 수업이다.

 

6-7세 유아를 위한 ‘생각이 자라나는 그림책 미술’은 동화 구연과 생각 나누기, 미술놀이를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 수업이다. 1차는 1월 26일부터 29일, 2차는 2월 2일부터 5일까지로 각 차수별로 4회씩 동일한 수업을 2번 운영한다. 이 강좌는 보호자의 참여가 필요한 수업이다.

 

수강 신청은 안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anyang.go.kr)에서 1월 6일(수)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재료비 등 특강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뉴스출처 : 경기도 안양시립삼덕도서관]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
"모범택시" 이제훈, 우리 사회가 기다려온 다크히어로! 첫 촬영 스틸 공개!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SBS 새 금토드라마 '모범택시'를 통해 한국형 다크히어로의 진수를 선보일 이제훈이 첫 촬영 스틸부터 브레이크 없는 존재감을 뽐내 화제다. SBS '펜트하우스2'의 후속으로 오는 4월 9일(금)에 첫 방송 예정인 SBS 새 금토드라마 '모범택시'측이 오늘, 배우 이제훈(김도기 역)의 첫 촬영 스틸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모범택시'는 '정의가 실종된 사회, 전화 한 통이면 오케이'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사회고발 장르물에 최적화된 박준우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범죄 액션 오락물에 특화된 오상호 작가가 대본을 집필한 데 이어 이제훈(김도기 역)-이솜(강하나 역)-김의성(장성철 역)-이나은(고은 역)-차지연(대모 역) 등 탄탄한 배우진이 가세하면서 올 봄 안방극장에 'K-다크히어로 신드롬'을 불러일으킬 웰메이드 사이다 액션 드라마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이중 이제훈은 특수부대 출신이자 무지개 운수의 택시기사 '김도기' 역을 맡아 통쾌한 액션과 날 선 카리스마를 선보일 예정. 공개된 스틸 속 이제훈은 야심한 밤 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