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시임시선별소에 인력 지원

URL복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에서는 지난해 12월 22일부터 현재까지 화성시 향남 임시선별진료소에 코로나-19 진단검사 인력을 지원하고 있다.


화성시 임시선별진료소에서는 코로나-19로 의심되는 사람 누구나 익명으로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으며, 요양원 대상 집단 전수검사도 실시하고 있다. 재단 임직원들은 기록적인 폭설과 한파에도 불구하고 전수검사 접수와 안내업무에 참여함으로서 검사를 받는 시민들의 대기시간을 줄이고, 신속한 코로나-19 검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김태호 대표이사는 “동절기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 시에서 임시운영 되는 선별진료소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재단 직원들 모두 최선을 다해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 재단에서는 코로나-19가 종식되는 시기까지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화성시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임시선별진료소는 병점역 공영주차장, 동탄보건지소 주차장, 화성종합경기타운 4주차장, 수원역 환승센터 1층으로 총4곳이다. 재단 관계자는 임시선별진료소 운영이 종료될 때까지 계속하여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남운선 의원, 2020년도 도의회 우수조례 수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남운선 의원(더민주, 고양1)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 조례」가 2월 23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2020년도 도의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우수조례로 선정되어 수상했다. '2020년도 도의회 우수조례’는 2021년도 제1회 입법정책위원회 결정에 따라, 2020년도에 발의된 도의회 중 우수조례로 선정된 대표 발의 의원에게 표창하는 것이 목적으로 남운선 의원이 발의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 조례」가 우수한 조례로 인정받았다. 남운선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 조례」는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되면서 사회재난 등으로 도민의 생활이 위협을 받고 있는 시점에 경기도 차원에서라도 도민을 위한 재난기본소득 지급 대응책을 마련함으로써 생활의 안정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자 제정됐다. 수상소감에서 남운선 의원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때에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 조례」를 통해 도민의 삶에 위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더욱 도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조례를 만들어 민생이 중심 되는 경기도가 될 수 있도록 도의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