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경기도의회 더민주당 박근철 대표의원 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KDLC) 참석

완전한 자치분권 실현위해 광역의회도 힘을 보태겠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박근철 대표의원이 20일 더불어민주당 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KDLC) 중앙운영위원회 회의에 참석했다.


더불어민주당 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는 지난 2015년 8월에 출범한 이후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추진, 지방자치 우수사례를 개발하고 공유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런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해 12월, 32년 만에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의 성과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이날 회의는 임원진 상견례 및 2021년 KDLC 추진계획 논의 및 지역운영위원회 구성, 특별위원회 구성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경기도의회 박근철 대표의원은‘자치분권의 완전한 실현은 어느 한 단위나 조직에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함께 힘을 보태고 함께 해야 실현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완전한 지치분권 실현을 위해 광역의회도 대열에 합류해 힘을 보태도록 하겠다’고 참석한 운영진에게 포부를 전했다.


한편, 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KDLC)는 자치분권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현안대응, 국가적 과제 대응을 위한 조직 역량 강화, KDLC 내 소통과 회원 역량 강화로 지속가능성 확대 등의 활동 방향을 세워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