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수암도서관, 예비 초등생·초등 저학년 대상 겨울방학특강 진행

수암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다음달 2일부터 선착순 접수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산시 수암도서관은 다음달 17~26일 유아 및 초등 1~3학년을 대상으로 줌 프로그램을 활용한 ‘2021년 겨울방학특강’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특강 프로그램 가운데 ‘진짜 일학년이 되는 그림책 생활’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설렘 가득한 예비 초등학생을 위한 그림책 읽기 강의로, ▲책가방 지키는 비법 ▲나와 다른 친구 이해하기 ▲친구 사귈 때 필요한 것 등 슬기로운 학교생활을 상상하며 배울 수 있다.


또한 공예, 클레이, 북아트 등 책과 연계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집중력을 키울 수 있다.


‘슬기로운 그림책 생활’ 특강은 초등학교 1~3학년 학생이 학교에서 공부할 내용을 그림책과 독후활동으로 배울 수 있는 강의다. 스토리텔링 그림책과 보석십자수, 클레이, 종이접기 등 다양한 독후활동으로 자칫 지루할 수 있는 교과 공부를 재미있게 배워볼 수 있다.


겨울방학특강은 기간 내 수요일과 금요일에 각각 총 4차시로 진행되며, 수강료 없이 유아반은 5천원, 초등반은 1만원의 재료비만 내고 수업시작 전 도서관에 방문해 재료를 수령하면 된다.


접수는 다음달 2일 오전 10시부터 수암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받으며, 특강 및 궁금한 사항은 감골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수암도서관 관계자는 “신나는 방학기간에 코로나19로 집에만 있어야하는 아이들을 위해 마련했다”며 “초등학교 입학과 개학을 앞둔 아이들이 그림책도 읽고 재미있는 만들기도 하며 즐거운 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