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콴텍, KB증권 파트너십 체결 뒤 AUM 1000억 돌파

URL복사

통합 위험관리 모델 통한 고객 맞춤형 위험관리로 포트폴리오 안정화 추구하는 서비스 출시 예정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최초 102.67% 세 자릿수 수익률 달성

 

 

 

(뉴스인020 = 뉴스인020 기자) 로보어드바이저 전문 업체 콴텍이 2020년 7월 KB증권과 로보어드바이저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업 및 파트너십을 맺은 뒤 성장 곡선을 그리고 있다.

콴텍은 고객 총 운용자산 1000억원을 돌파했으며, KB증권은 2021년 2월 기준 온라인 고객 자산 21조원을 넘기며 자산관리 시장에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고 오늘(18일) 밝혔다.

콴텍은 금융위원회 주관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서 2020년 4분기 기준 역대 최초로 1년 운용성과 102.67%라는 세 자릿수 수익률을 달성하며 뛰어난 기술력을 증명했다. 또 수익률, 위험지표 등에서 최상위 결과를 내며, 2019년 5월 이후 현재까지 수익률 1위를 비롯해 최장기간, 최다 시점, 최고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콴텍과 KB증권은 파트너십을 통해 KB증권 종합금융 플랫폼 '마블'의 'PRIME 로보'에 포트폴리오 추천 상품을 출시했으며, PRIME 로보를 통해 로보어드바이저 업체 가운데 가장 빨리 고객 총 운용자산 900억원을 달성했다.

콴텍은 금융투자협회가 발표한 2020년 4분기 공시 자료 기준으로 업계 최단기간 AUM 1000억원을 달성했다. 또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하나은행, NH농협은행, DB금융투자, 흥국자산운용, 한화투자증권 등 국내 유수의 금융사와 15건이 넘는 파트너십을 맺는 등 B2B 파트너십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콴텍 대표는 '콴텍의 B2C 서비스인 머니포트 출시를 통해 기존에 확장해왔던 금융사 B2B 서비스에서 고객의 여러 수요를 반영하여 시너지 효과를 내게 할 것'이라며 '현재 국내 금융 시장에 최적화한 초개인화 금융투자 플랫폼 서비스 제공으로 지금까지 없었던 진정한 개인 고객에게 최적화한 서비스로의 시장 선도적 포지셔닝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농어촌공사 경기지역본부, '언택트 통수식'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경기지역본부(본부장 이승재)는 농업용수관리자동화시스템을 활용한 언택트 통수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농어촌공사는 매년 4월 영농의 시작을 알리는 통수식을 개최하였으나,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해부터 통수식을 생략하는 추세이다. 올해 경기지역본부는 물관리자동화시스템을 활용하여 각 지사 중앙관리소에서 원격으로 시설물을 가동하고, 전 지사가 동시에 통수를 시작하였다. 통수식은 본부·지사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개최되었으며, 각 지사의 통수 진행 상황은 영상회의시스템을 통해 공유했다.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행사를 진행 하였으며, 지사장이 지사 중앙관리소에서 원격제어로 시설물을 가동하고, 현장에 설치된 CCTV로 실시간으로 통수현황을 생동감 있게 시현하였다. 경기지역본부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모든 직원이 자연스럽게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지속적으로 시스템 활용률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금번 언택트 통수식을 시작으로 한국농어촌공사는 경기지역 관내 61,380ha 농경지에 농업용수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한국농어촌공사 이승재 경기지역본부장은


문화예술

더보기
"오월의 청춘" 오만석, 통제와 조정의 대가 이도현父 ‘황기남’ 역에 완벽 싱크로율!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배우 오만석이 '오월의 청춘'에서 일촉즉발 서사의 중심에 선다. 오는 5월 3일(월) 첫 방송되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오월의 청춘'은 1980년 5월, 역사의 소용돌이 한가운데 운명처럼 서로에게 빠져버린 희태(이도현 분)와 명희(고민시 분)의 아련한 봄 같은 사랑 이야기를 담은 레트로 휴먼 멜로드라마다. 오만석은 희태의 아버지이자 보안부대의 대공수사과장 황기남 역을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는 출세라면 물불 가리지 않는 야심가적인 면모로 첨예한 대립의 불씨를 지핀다고 해 궁금증을 자극한다. 공개된 첫 스틸에서는 속내를 감춘 인물 황기남에 완벽 몰입한 오만석의 모습이 담겨있다. 매서운 눈빛과 민낯을 감춘 미소로 양면성 있는 캐릭터를 고스란히 표현하고 있는 것. 처세술에 능한 그가 어떤 갈등을 불러올지 첫 방송이 더욱 기다려진다. 특히 오만석은 '오월의 청춘'을 통해 무엇이든 손에 넣고야 마는 잔악한 캐릭터로의 변신을 예고하고 있다. 악역과 선역, 어떤 역할이라도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오만석이 그려낼 황기남 역에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극의 전개에 긴장감을 불어넣는 오만석의 모습은 오는 5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