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김지나 의원 대표발의 '경기도 일·생활 균형 지원에 관한 조례', 경기도의회 ‘우수조례’ 표창 수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지나(민생당) 의원은 23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0년도 도의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우수조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우수조례 시상식은 2019년 9월 1일부터 2020년 8월 31일까지 제정 또는 전부개정된 조례 56건 중 외부위원 6명으로 구성된 입법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24개 조례를 우수조례로 선정하여 대표발의 의원들에게 상패를 시상한다.


김지나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일·생활 균형 지원에 관한 조례」는 도내 기업문화 개선 및 일과 생활의 균형 가치 확산을 중심으로 정책을 수립·시행하여 도민의 삶의 질 향상 등에 기여할 목적으로 제정됐다.


조례안의 주요내용은 도지사가 일·생활 균형 지원을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하도록 하고, 일·생활 균형을 위한 사업으로 캠페인 및 시범사업, 실태조사 등을 실시할 수 있는 제도적 근거를 마련했다.


김지나 의원은 “변화하는 사회에 맞춰 가정의 형태가 다양화되고, 개인의 삶에 대한 중요성이 높이지고 있다”고 밝히며, “노동하는 사람의 삶이 존중받을 수 있도록 하는 조례로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고 강조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