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1 화성시청소년기자단 위촉식 개최

관내 청소년기자단 활발한 활동 예고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청소년정책팀은 4월 10일 유앤아이센터에서 화성시청소년기자단 13기 위촉식을 개최했다. 14~19세의 청소년 23명이 13기 단원으로 위촉받았으며 연말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행사는 위촉장 수여식과 현직 기자의 기사작성 교육으로 이뤄졌다.


청소년기자단이 발간하는 신문 ‘그린나래’는 2009년 발간을 시작으로 매년 2회씩 제작하여 관내 중·고등학교 및 도서관, 주요 청소년수련시설 등에 배포한다. 또한 올해부터는 청소년기자단이 운영하는 화성시청소년블로그를 개설하여 ‘그린나래’ 신문 뿐 아니라 화성시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참여한 13기 청소년(남양고 2년 박다인)은 “기자단 활동을 처음 지원해서 떨리기도 하지만, 앞으로의 활동이 재미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 평소 친구들 사이에서도 새로운 소식을 전해주는 것을 좋아하기도 하고, 사회 전반에 관심이 많은 성격이라 기자단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13기 화성시청소년기자단의 출범으로 2021년 한해 사회의 다양한 이슈와 분야에 대해 청소년의 다양한 시선을 담고, 깨어있는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실은 기사들을 온·오프라인으로 만날 수 있게 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