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사회적경제 창업공모전'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오산시가 지역의 필요와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창업아이디어를 발전시켜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창업팀을 모집하고자 '2021년 사회적경제 창업공모전'을 개최한다.

 

'2021년 사회적경제 창업공모전'은 총 창업지원금 2,000만원 규모로, 총 3개팀을 선정하며, 12일부터 공고를 시작해 4월 26일부터 4월 30일까지 5일간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접수받는다.

 

사회적경제 창업공모전에 입상하면 창업지원금 지원 뿐만 아니라, 오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내 공동창업공간에 입주 자격이 부여되며, 기존 사회적경제기업과의 네트워크와 멘토링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오산시 창업공모지원이외에도 향후 한국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등 다른 지원사업으로도 연계한다.

 

창업공모전 지원자격은 3인이상으로 구성된 팀으로만 지원가능하며, 팀 구성시 대표자는 공고일 이전 오산시 거주자여야 한다. 사회적경제 창업공모전인만큼 선정기준에선 사업모델의 사회적가치를 비중있게 보며, 사업종료 후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조직으로 창업해야한다.

 

구체적인 사항은 오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공지사항을 참고하고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정책과 지역공동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