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AsiaNet] 중국 우당산이 보내는 따끈한 초대장

 

AsiaNet 88975

 

(단장커우, 중국 2021년 4월 13일 AsiaNet=연합뉴스) 이달 12일, 중국 외무성이 중국 중부 후베이성을 위한 특별한 글로벌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 도교의 성지인 우당산이 다시 한번 세계를 향해 멋진 모습을 선보였다.

 

우당산 관광특별경제지구 운영위원회에 따르면, Yuxu 거리에서 제1회 '2021 우당산 무형문화유산 사찰박람회(Wudang Mountains Intangible Cultural Heritage Temple Fair)'가 열리고 있다고 한다. 힘찬 무예 공연, 우아한 민속 안무 및 환상적인 한족 의상쇼 등이 진행되고 있다. 이 행사는 5월 6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스옌 시민들은 국내외 관광객을 우당산으로 초청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사찰박람회에 참여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무예를 체험해볼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우당산은 세계문화유산이자, 중국에서 유명한 도교의 성지이며, 국가 중요 명승지다. 유네스코(UNESCO)에 따르면, 우당산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 중 하나라고 한다. 유네스코(UNESCO)가 우당산의 고대 건물 단지를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하면서, 중국의 위대한 역사가 이곳에 고스란히 남아 있게 됐다.

 

우당산의 자연 풍경은 너무나도 화려해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으로도 불린다. 우당산은 중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완전한 최대의 도교 건축 단지다. 이들 도교 건물은 지형적인 특색을 십분 활용하며, 봉우리, 산, 산비탈, 바위 및 시내 사이에 궁전을 세웠다. 이를 통해 중국 건축 기법의 훌륭한 전통인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존'을 반영하고, 중국 전통문화에 담긴 "자연을 따르는 도, 인간과 자연의 합일"이라는 개념을 보여준다. 이로 인해, 우당산은 '고대 중국 건축의 성과가 담긴 박물관'이자 '절벽에 세워진 자금성'으로도 알려져 있다.

 

우당 우슈는 중국의 주요 우슈 학파 중 하나다. 우당 우슈는 무예와 건강 유지 방식을 자연스럽게 결합한다. 우당 우슈는 심오한 전통 우슈 문화를 지닐 뿐만 아니라, 정교한 과학적 근거까지 포함한다. 우당 우슈는 태극과 음양오행 및 팔괘 같은 고대 중국 철학을 동작 원리, 권법 기술, 훈련 원칙 및 무투 전략에 적용한다. 많은 외국 친구들이 무예를 배우고자 우당산에 매료됐다. 2010년 6월, 미국 일리노이 출신의 Pinnick Jake는 도교 전통 무예 학교에서 무예를 배우고자 우당산을 찾았다. 그는 10년 넘게 무예 학습에 전념했고, 이후 무예 지도선생이 됐다. 그는 또한 우당 삼봉파의 16대 후손으로 받아들여졌다. 2020년 12월에는 유네스코(UNESCO)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목록에 태극권이 포함됐다.

 

자료 제공: The Wudang Mountains Tourism Special Economic Zone Working Committee

 

이미지 첨부 링크: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88879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