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고양시, '일자리찾기 원스톱 시스템' 운영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코로나19로 심각해진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일자리찾기 원스톱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일자리찾기 원스톱 시스템'은 고양시민의 안전한 구인·구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한 사업이다.

 

시에서 일자리 발굴, 온라인 기업 채용설명회 개최 후 현장 면접으로 연계, 인재 매칭, 사후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2월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일산병원, 차병원 등 4개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기업 채용설명회를 운영했다.

 

또한 현장 면접을 8회 개최해, 기업에는 면접 장소 대관과 적합한 인재 매칭을, 구직자에게는 맞춤형 취업 서비스를 지원해 약 100여 명이 취업했다.

 

고민정 일자리지원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취업난 속에서 시민들이 "일자리찾기 원스톱 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숨은 기업의 일자리 발굴을 위해 '기업 컨설팅 데이' 운영, '인접 생활권역 우수중소기업방문' 등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기업 컨설팅 데이'는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 서비스로, 구인 기업 발굴, 구인 신청 대행, 기업 지원금 안내 및 재직자 훈련 상담, 기업애로 상담 지원 등의 활동을 한다.

 

기타 문의 사항은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031-8075-3668)로 하면 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