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원 대표발의, '경기도교육청 지식재산교육 지원 조례안' 상임위 심의 통과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송한준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1)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교육청 지식재산교육 지원 조례안」이 4월 19일 교육기획위원회 심의를 통과하였다.


송 의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로 창의성을 발휘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권리화하고 활용하는 지식재산교육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으나, 학교 차원의 지식재산교육은 아직 미비한 실정”이라고 말하며, “국가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지식재산교육 강화 정책에 입각하여, 경기도교육청 역시 지식재산교육 사업 강화 및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자 본 조례를 제안하게 되었다”고 조례 제정 취지를 밝혔다.


본 조례안은 △지식재산교육의 체계적인 운영을 위하여 시행 계획을 매년 수립·시행하고 △경기도교육청 29개 발명교육센터 내 지식재산교육센터를 설치하여 교육 프로그램 개발, 교원 직무연수 등 전반적인 지식재산교육 사업을 수행하도록 하며 △ 도내 16개 메이커스페이스 운영 학교를 지식재산선도학교로 지정·운영함으로써 교육 수혜자를 대폭 확대하여 교과 및 비교과 연계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식재산교육 기회 제공에 관한 사항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송 의원은 “학교 차원에서 경기도 학생들의 지식재산교육을 활성화하여 미래 사회를 선도하고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지식재산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를 바란다”며 제정 소회를 밝혔다.


한편, 교육기획위원회 심사를 통과한 본 조례안은 오는 4월 29일 제 351회 제4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보령시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교육 실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는 지난 23일 보령문화의전당 대강당에서 협의체 위원 및 담당 공무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구성된 266명을 대표하여 읍면동 민간위원장 1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앞으로 2년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복지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어‘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기능’이라는 주제로 한국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 연합회 고문 이경온 강사가 특강을 진행했으며, 협의체 위원들의 역할 등을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김동일 시장은“지역의 큰 일꾼인 읍면동 위원님들께 항상 감사드리고,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힘찬 시작을 응원한다”며“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역할을 충실히 하여 포용도시 보령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개 읍면동별 지역실정에 맞게 구성되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지역복지 단위의 보호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민‧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