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경기도의회 김은주 의원, '경기도교육청 행복한 학교만들기 지원 조례' 상임위 통과

행복지수 분석 결과를 반영한 교육 정책 시행으로 학교 구성원 모두 행복한 학교만들기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은주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 대표발의한 「경기도교육청 행복한 학교만들기 지원 조례안」이 4월 19일 제351회 경기도의회 임시회에서 교육기획위원회 심의를 통과하였다.


이 조례를 대표발의한 김 의원은 “공교육의 제도 안에서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학교 구성원의 정서적 안정, 능동적인 의지 형성, 건강한 성장, 자존감 향상 등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제도적 기틀을 마련하고자 본 조례를 제안하게 되었다”고 조례 제정취지를 밝혔다.


본 조례안은 행복한 학교 만들기 기본방향 및 주요정책, 관련 기관 협력체계 구축 방안 등을 포함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교 구성원이 느끼는 행복이라는 추상적 개념을 정량적으로 측정할 수 있도록 학교 구성원과 함께 행복지표를 개발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또한, 교직원, 학계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해 정책을 수립할 수 있는 '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회'의 설치·운영에 관한 사항과 기관·단체·대학 등과 협력체계 구축에 관한 사항을 담고 있다.


김 의원은 “행복지수 결과를 정책에 반영·시행하여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학교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조례 제정 소회를 밝혔다.


이날 교육기획위원회 심사를 통과한 본 조례안은 오는 4월 29일 제351회 제4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