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2021 P4G 서울 정상회의 기업협업 MOU 체결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2021 P4G 정상회의 준비기획단(단장 : 유연철)은 ‘2021 P4G 서울 정상회의’(2021 서울 녹색미래 정상회의) 개최 D-40(4.20.)을 계기로 국내외 기업 등과 정상회의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업무협약은 이번 정상회의의 주제인 ‘포용적인 녹색회복을 통한 탄소중립 비전을 실현’하기 위하여 함께 연대하고 대국민 공감대를 확산하며,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정부뿐만 아니라 민간 부문이 파트너로 참여하는 P4G의 특성인 포용성을 홍보 분야에도 접목하여 추진하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업무협약에 참여하는 기관수는 총 23개*로 이케아코리아,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SK텔레콤, 삼성전자, 효성티앤씨, 쿠팡, 풀무원, 플리츠마마, 트리플래닛, 세계자연기금[WWF], 대림미술관 등 국내외 기업, 공공기관, 비정부기구 등이 포함되어 있다.


P4G 정상회의 준비기획단과 참여기업은 ‘P4G×기업명’을 통해 제품에 대한 브랜드화를 모색하면서 P4G 서울 정상회의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고 친환경 경영 및 소비 흐름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


기업 제품에 대한 P4G 정상회의 한정판을 출시하거나 친환경 관련 행사 개최 등과 같은 다양한 홍보 활동을 대면·비대면으로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유연철 단장은 “정부와 기업의 협력을 통해 탄소를 줄이는 슬기로운 탄소중립 생활에 대한 관심과 인지도를 제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하면서,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기업의 기후행동 실천, 친환경 경영 확대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계속 이어져 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