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특허청 3대 신산업 분야 전문 심사인력 충원 확대!

심사관(일반직6급) 25명 채용, 5월4일(화)부터 5월7일(금)까지 원서접수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특허청은 급격한 디지털 전환으로 기술·산업 등 제반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글로벌 지식재산 주도권 다툼이 치열한 가운데, 고품질의 지식재산 심사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연구개발과 현장경험이 풍부한 전문 심사인력을 모집한다.


특허청의 심사관은 연구자나 기업이 창출한 특허, 디자인, 상표 등이 법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심사하여 무형의 권리를 부여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지식재산 보호의 첨병이다.


「특허청 일반직공무원 6급(심사관)」경력경쟁채용은 신속하고 강한 지식재산 권리화가 요구되는 3대 신산업(BIG3) 산업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인공지능, 반도체, 연료전지, 바이오의약, 의료기기 등 핵심기술 분야 전문심사관 모집을 확대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허청의 6급(심사관) 경력경쟁채용 규모는 총 25명(행정직 3명, 기술직 22명)이며, 학위(석사 이상) 또는 전문자격증(변호사, 변리사, 약사, 수의사 등)을 보유하였을 경우 응시가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5월 4일(화)부터 5월 7일(금)까지 4일간 진행된다.


특허청 운영지원과 구영민 과장은 “고품질의 심사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업들이 신속하고 강한 지식재산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문 심사인력 충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특허청]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