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새마을회, 국토대청결운동 및 꽃길조성 사업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오산시 새마을회는 지난 22일 유엔초전기념관 및 유엔초전기념비 주변에 대한 ‘국토대청결운동 및 꽃길 조성 사업’을 진행했다고 23일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산시 새마을 남·여 지도자 및 교통봉사대원 70여명이 참석해 바쁜 일과중에도 깨끗한 지역 환경 조성을 위해 힘을 보탰다.


‘국도대청결운동 및 꽃길 조성 사업’은 유엔초전기념관 주변 야산에 서식하는 유해식물 제거 작업과 제초 작업 및 초화류 식재 등을 통해 해당 지역의 환경을 개선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2020년 7월 죽미령유엔평화공원이 개장함에 따라 해당지역을 찾는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시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의미있는 행사로 발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오산시새마을회 한웅석회장은 “앞으로도 중요한 역사적 의미를 지닌 유엔군초전기념관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오산 죽미령이 시민들과 방문객들이 찾는 장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적극적으로 동참해준 새마을회원 등 참석자들에게 감사하다고”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보령시,‘봄 내음과 꽃향기 가득’2024옥마산 봄꽃축제&황톳길 걷기행사 개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민이 사랑하고, 봄 내음과 꽃향기가 가득한 옥마산에서 따스한 봄꽃축제의 향연이 펼쳐진다. 보령시는 오는 27일 오후 옥마산봄꽃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옥마산 주차장 및 옥마정 일원에서‘2024 옥마산 봄꽃축제&황톳길 걷기행사’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옥마산 주차장에서부터 옥마정까지 등산로 구간을 걸으며 봄꽃을 즐길 수 있는 걷기행사가 진행되며, 등산로 곳곳에 버스킹 및 초청공연, 무료 사진촬영, 반려식물 나눔, 전시 체험부스 운영 등의 부대행사가 준비돼 다채로움을 더할 예정이다. 특히 옥마정에서 펼쳐질 축하공연에는 ▲흑포어린이집 원아율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노래교실의 합창공연 ▲보령색소폰의 색소폰연주 ▲보령청년앙상블‘심오’의 현악 4중주 연주 ▲대천여고 댄스동아리‘플로리스’의 댄스 무대 등이 경품추첨과 함께 펼쳐져 축제 참가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축제는 참가자들이 자연을 몸소 느끼고,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맨발로 황톳길을 걷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이 준비됐으며, 행사를 위해 지난 4월 초 420m 길이의 황톳길을 새롭게 단장해 쾌적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