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5~6월 위탁의료기관에서 코로나19백신 예방접종 실시

60~74세 시민 등 사전예약제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성시는 오는 27일부터 6월 19일까지 관내 위탁의료기관을 통해 코로나19 백신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접종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이며, 접종 대상자는 고령층(60세~74세), 만성중증호흡기질환자, 유치원·어린이집 및 초등학교(1~2학년)교사, 돌봄종사자, 보건의료인, 사회필수인력 등이다.


시는 원활한 접종을 위해 지난 6일부터 70세~74세와 만성중증호흡기질환자에 대해 사전예약을 받고 있으며, 65세~69세는 5월 10일, 나머지 대상자들은 5월 13일부터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사전예약은 보건소 콜센터를 통한 전화 예약과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예약으로 진행되며, 혼자 예약이 어려운 어르신의 경우 본인명의 휴대폰과 신분증을 지참하고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도움을 받아 예약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접종대상자별 사전예약기간에 맞춰 접종 예약을 해주시길 바라며, 이번 접종도 안전하고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 지역별 교육행정실장 협의회 연수 특강 “세상이 변화하는 만큼 학교 행정도 변화해야”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학교 현장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교육행정실장들을 만난 자리에서 “세상이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학교 행정도 변화하고 달라져야 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은 경기교육 정책을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기 위해 18일 오전 남부청사에서 교육행정실장 지역별 협의회 임원 대상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감과의 대화 ▲경기교육 정책 이해 ▲지역별 현안 토의 및 협의회 발전 방향 논의 ▲리더 공감 역량 강화 등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19일까지 이틀간 출퇴근형으로 이뤄진다. 협의회 임원들은 최근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교육경비 보조금 사업 ▲늘봄학교 운영 안정화 ▲학교급식의 원활한 운영 ▲신규 공무원 공직 적응 방안 등을 논의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특강에서 늘봄학교, 교육활동보호 등 교육정책이 학교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교육행정실장의 역할을 강조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겠다고 다짐했다. 임 교육감은 특히 “교육행정 업무를 기존의 형태로 유지하게 되면 앞으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