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힐링 천재’ 옥상달빛X‘뉴트로 천재’ 박문치, 유스케 출격!

URL복사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힐링 천재' 옥상달빛과 '뉴트로 천재' 박문치가 스케치북을 찾았다. 특히 이날 스케치북에 정식으로 첫 출연을 하게 된 박문치는 그동안 세션으로만 출연했었는데, 드디어 주인공으로 나오게 됐다며 설레는 마음을 내비쳤다.

이날 함께 출연하게 된 옥상달빛과 박문치는 작년 박문치가 '놀면 뭐하니'에 출연한 이후 급 친해지게 된 일화를 공개하며 특별한 인연을 밝혔다. 박문치는 '놀면 뭐하니' 촬영 이후 동네로 왔는데, 마침 옥상달빛의 작업실이 보여, '왠지 들어가보고 싶더라'라고 말문을 열었다. 결국 작업실에 들어갔다는 그는 '별로 안 친했을 때였음에도 9시간 정도 수다를 떨었다'고 설명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옥상달빛의 작업실은 '사랑방' 같은 곳이다', '선배님들은 '힐링의 아이콘'이다'라고 덧붙이며 옥상달빛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했다. 이에 질세라 옥상달빛 역시 토크 내내 박문치를 향한 애정 어린 시선을 감추지 않아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어 옥상달빛은 3년간 라디오를 진행하며 느낀 이야기들을 풀어낸 신곡 '푸른밤'을 소개하며 라디오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풀어냈다. 특히 김윤주와 박세진은 각각 기억에 남는 청취자들의 사연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며 청취자에 대한 진심 어린 마음을 드러내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윤주는 생일날에 힘든 아르바이트를 하면서도 밝은 마음을 잃지 않았던 20대 여자의 사연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밝혔는가 하면, 박세진은 1-2년 동안 꾸준히 문자를 보내던 강원도 슈퍼집 사장님을 언급하며 '어느 순간부터 안 보내주셔서 걱정이 많이 된다', '방송 보고 계시면 꼭 연락 주시길 바란다'라며 걱정 어린 마음을 전했다.

그런가 하면 박문치는 '뉴트로 장인'답게 옥상달빛의 '하드코어 인생아'를 90년대 감성으로 재해석한 버전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김윤주와 박세진의 나레이션과 노래가 더해진 '뉴트로 감성'의 박문치 버전 '하드코어 인생아'가 깜짝 공개될 예정. 여기에 박문치의 코러스가 더해져 90년대 감성의 완벽하게 재현해냈다는 후문이다.

뿐만 아니라, 마지막 무대로 박문치의 첫 EP 앨범 [ParkRuRa]의 타이틀곡 'm e s s a g e . . . (With.루루, 라라)'를 라이브로 들어볼 수 있을 예정이다. 특히 이 곡은 '박문치 유니버스'의 루루, 라라가 직접 출연해 힙한 무대를 선사했다고 전해져 관심을 모은다.

옥상달빛의 '푸른밤', 박문치의 'm e s s a g e . . . (With.루루, 라라)' 라이브 무대는 이번 주 금요일 오후 11시 25분, KBS2TV 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유근식 의원, “미세플라스틱 문제, 지역사회 공감대 확대로 선제적 정책 마련해야”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유근식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4)이 지난 23일 (사)소비자기후행동 주최로 개최된 ‘미세플라스틱 저감 정책 제안 포럼’에 참석하여 미세플라스틱 저감을 위한 정책 마련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서울역 동자아트홀에서 개최된 이번 포럼은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등 기관, 시민단체, 전문가들이 모여 날로 심각해지는 미세플라스틱 문제 현황을 파악하고 미세플라스틱 저감을 위해 필요한 정책을 제안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토론자로 나선 유근식 의원은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이후 생긴 플라스틱 쓰레기가 840만 톤, 바다로 유출된 무게만 2만5,900톤에 이른다고 하며, 바다에 버려진 마스크는 15억6,000만 개에 달할 정도로 플라스틱 폐기물 문제가 심각하다”며, “특히 이들 플라스틱 폐기물이 잘게 부서지면서 생기는 2차 미세플라스틱으로 인한 생태계, 환경 파괴 문제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고 경각심을 일으켰다. 이어 “올해 2월 지방정부 차원에서 선제적으로 미세플라스틱 문제에 대응하고자 전국 최초로 「경기도 미세플라스틱 저감 지원 조례안」을 발의하였으나, 정부 정책과 상위법


문화예술

더보기
신규파일럿 '러브마피아', 싱글 남녀와 실제 커플 간의 치열한 사랑의 눈치 게임! 성시경X신동X소유X이혜성 역대급 조합 뭉쳐…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MBC 신규 파일럿 '러브 마피아'에 성시경, 신동, 소유, 이혜성이 MC로 출격한다. 서바이벌 추리 연애물 '러브 마피아'는 진정한 사랑을 찾아 나선 청춘 남녀 싱글들과 이들의 사랑을 방해하려는 실제 커플 '러브 마피아'가 커플 지원금 1천만 원을 놓고 치열한 눈치 게임을 펼치는 서바이벌 추리 연애 프로그램이다. 젊은 남녀 간의 달달한 설렘 뿐만 아니라 다른 이성과의 썸을 눈앞에서 봐야 하는 실제 커플 '러브 마피아'의 미묘한 심리전까지 펼쳐진다. 특히, AI를 활용하여 출연자들 간의 궁합도를 분석하는 흥미로운 장치도 더해질 예정. '러브 마피아'의 치열한 방해 속에서 싱글들이 진정한 사랑을 찾을 수 있을지, 과연 어떤 커플이 '러브 마피아'일지 추측해보는 것도 해당 프로그램만의 특별한 재미 요소가 될 전망이다. 이런 의 MC로는 연예계 대표 솔로 남녀인 성시경, 신동, 소유와 현재 공개 연애 중인 이혜성이 나선다. 이들은 시청자들과 함께 '러브 마피아'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각자의 촉을 여과 없이 발휘할 예정이다. 연애에 대해 솔직하고 직설적인 입담을 보유한 성시경과 예사롭지 않은 촉을 가진 신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