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KBO NFT 디지털 상품 사업자 선정 입찰 실시

URL복사

 

(뉴스인020 = 김민석 기자) KBO(총재 정지택)는 NFT 디지털 상품 사업자 선정을 위한 경쟁 입찰을 실시한다.


KBO NFT 디지털 상품 사업은 이미지, 오디오, 영상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 기반으로 한 디지털 상품으로 발행하여, 소비자들이 고유한 디지털 상품을 직접 소유할 수 있도록 하는 신규 사업이다. KBO는 본 사업을 통해 팬들과 공유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 상품을 개발하고, 향후 NFT 상품을 활용한 부가 서비스 기능을 추가하여 새로운 디지털 팬 서비스로 확장할 예정이다.


KBO는 올해 초부터 다수의 관련 기술 서비스 사업자와 함께 NFT 디지털 상품 사업에 관한 논의를 진행하였으며, 블록체인 및 정보 보안 관련 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사업의 안정성과 추진 방향성에 대해 검토를 진행했다. 이에 따라, 이번 입찰은 디지털 상품 개발 전략, 플랫폼 서비스 이용 편의성, 관련 국내법 준수 여부 및 소비자 보호 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며, 가격 평가 점수와 합산한 최종 점수로 우선 협상 대상자를 선정 할 예정이다.


한편, KBO는 본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10월 28일 KBO 야구회관에서 입찰 참가 희망 업체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해당 사업설명회에 참석하기 위해서는 27일 오전 11시까지 업체명, 참석자 이름, 연락처를 기재해 이메일로 반드시 사전 신청해야 하며,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업체를 대상으로만 입찰 참가 자격이 부여된다. 사업설명회 참석 신청이 확인될 경우 신청자에게 개별 회신 안내할 예정이며, 전체 참석 인원에 따라 업체별 참가 인원이 제한될 수 있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김판수 의원, 제6회 지방자치정책대상 광역의회부문 최우수상 수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김판수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군포4)이 「경기도 공동주택의 옥상피난설비 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성과를 인정 받아 제6회 ‘지방자치정책대상’ 광역의회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판수 위원장은 지난해 12월 발생한 군포시 아파트 화재와 같은 참사를 방지하고자 「경기도 공동주택의 옥상피난설비 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 했다. 화재 발생 시 피난로를 찾지 못해 발생하는 인명 피해를 줄이고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옥상피난설비를 설치 하도록 해 도민의 안전을 도모하는데 일조했다. 이에 도민의 생명 보호와 안전 강화에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김 위원장은 “위원장으로서 도민 생명 보호와 안전 강화를 최우선에 두고 의정활동에 임했다”고 밝히며, “특히 동절기를 맞아 화재 예방을 위해 일선 소방서와 소통하며 예방대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와 같은 권위있고 의미있는 상을 수상하게 되어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제6회 지방자치정책대상은 머니투데이가 주최하며 행정안전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지방의회의 우수정책을 발굴하고 시상하는 국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