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MG 새마을금고, 희망나눔 라면 40박스 전달

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 취약계층 라면 전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광명 새마을금고(이사장 윤재진)는 지난 18일 철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저소득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을 위한 라면 40박스를 전달했다.


광명 새마을금고는'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통해 22년째 사랑 나눔 실천 운동을 이어오고 있다.


광명 새마을금고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쳐 있을 저소득 가구를 위해 뜻깊은 행사를 갖게 됐다”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에게 지속적으로 꾸준한 관심을 갖고 나눔을 이어 가겠다”고 전했다.


김홍순 철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 주민을 위해 따뜻한 나눔 활동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이웃사랑 나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 지역별 교육행정실장 협의회 연수 특강 “세상이 변화하는 만큼 학교 행정도 변화해야”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학교 현장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교육행정실장들을 만난 자리에서 “세상이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학교 행정도 변화하고 달라져야 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은 경기교육 정책을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기 위해 18일 오전 남부청사에서 교육행정실장 지역별 협의회 임원 대상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감과의 대화 ▲경기교육 정책 이해 ▲지역별 현안 토의 및 협의회 발전 방향 논의 ▲리더 공감 역량 강화 등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19일까지 이틀간 출퇴근형으로 이뤄진다. 협의회 임원들은 최근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교육경비 보조금 사업 ▲늘봄학교 운영 안정화 ▲학교급식의 원활한 운영 ▲신규 공무원 공직 적응 방안 등을 논의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특강에서 늘봄학교, 교육활동보호 등 교육정책이 학교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교육행정실장의 역할을 강조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겠다고 다짐했다. 임 교육감은 특히 “교육행정 업무를 기존의 형태로 유지하게 되면 앞으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