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소년재단 칠보청소년문화의집, 설 명절 체험 프로그램 ‘2022년 복 들어와라, 福(복)!’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시청소년재단 칠보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칠보누리봄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1월 24일에 설 명절 체험 프로그램인 ‘2022년 복 들어와라, 福(복)!’을 진행한다.


이번 설 명절 체험 프로그램은 칠보누리봄 특성화 활동인 다가감(다양한 가치를 함께 알아감) 시간에 진행된다. 다가감 활동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에 대해 알아보고 활동하여 올바른 가치관을 함양할 수 있는 특성화 활동이며, 설 명절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청소년들과 함께 우리나라 설 문화에 대해 알아본 뒤 종이접기를 활용한 복조리 만들기 활동을 통해 한 해 동안 이루어졌으면 하는 소원을 이야기하는 활동으로 진행한다.


칠보누리봄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청소년들이 우리나라 명절 문화에 대해 알고, 직접 만든 복조리를 통해 한 해 동안의 행운을 기원하는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칠보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 4~6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2019년부터 방과 후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1년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종합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