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2년 새일여성인턴사업 참여기업 모집

인턴 1인 총 380만원(기업 320만원, 인턴 60만원) 지원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의왕시는 여성의 빠른 취업과 안정적인 근무를 돕기 위한 ‘새일여성인턴’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새일여성인턴’은 근로경력이 단절된 여성이 3개월간 인턴근무를 통해 업무 적응력과 자신감을 높이고 장기근무 할 수 있도록 기업과 인턴참여자에게 지원금을 지급하는 여성 일자리 사업이다.


올해는 32명을 지원할 계획이며, 인턴 1인 채용 시 총 38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내용은 ▲인턴채용 기업에 채용지원금을 3개월간 80만원씩 총 240만원 ▲인턴 3개월 종료 후 상용직 또는 정규직으로 전환하고 6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하면 기업에 새일고용장려금 80만원, 인턴참여자에게 근속장려금 60만원을 지급한다.


새일인턴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의왕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구인등록과 알선을 신청하면 된다. 상시근로자 5인 이상 1,000인 미만 기업이면 참여할 수 있으며, 상시근로자 1인 이상 5인 미만 기업이라도 벤처기업, 미래신성장분야, 지식서비스산업, 문화콘텐츠산업, 업종의 특성 및 지역산업규모의 특성상 연계가 불가피한 경우 등은 참여할 수 있다.


장숙현 일자리과장은 “많은 여성이 원하는 일자리에 빠르게 취업하고 안정적인 근무를 할 수 있도록 ‘새일여성인턴’사업에 기업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