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평촌도서관, 맞춤형 북큐레이션 정기구독 서비스 “장서구독” 운영

매달 택배로 나만을 위해 선정된 책이 선물로 도착하는 즐거움 누릴 수 있어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양시립평촌도서관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맞춤형 북큐레이션 정기구독 서비스 '장서구독 : 당신만을 위한 북큐레이션 정기구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장서구독'은 신청자 개개인의 관심사에 맞추어 큐레이팅한 책을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구독서비스다. 시민이 본인의 독서 관심분야를 기재하여 참가 신청을 하면, 도서관에서는 소장도서 중 적합한 책을 매월 엄선하여 대출해 준다. '장서구독'으로 제공되는 책은 월 1회 택배를 통해 이용자 자택으로 배달되며, 다 읽고 나면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여 반납하면 된다.


참가대상은 안양시도서관에 대출회원으로 가입한 안양시민으로, 총 200명(상반기 100명ㆍ하반기 100명)을 모집한다. 상반기 과정은 3월부터 7월까지 5개월간 진행되며, 대상자는 2월 3일부터 온라인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평촌도서관 관계자는 “장서구독은 2021년부터 정식으로 시작한 사업으로 작년 참가자 설문조사 결과 92.6%의 만족도를 기록하였다”라며, “참가자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미흡했던 부분을 개선하였으니, 나만을 위해 선정된 책이 매월 선물처럼 도착하는 즐거움을 많은 시민들이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