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2년 동네 어르신과 함께,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OT 및 공유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은 지난 26일, 2022년 ‘동네 어르신과 함께하는,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에 선정된 마을(진입마을 8개소, 발전마을 4개소)을 상대로 사업 진행절차를 안내하는 마을별 공유회를 시립도서관 다목적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공유회는 사업 설명 및 정보 교류를 통해 공모사업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사업 경과보고 ▶마을공동체 사업 진행절차, 마을공동형 노인일자리 안내 ▶마을별 소개하기(12개 마을), 마을조직화 아카데미(진입마을), ▶마을공동사업 컨설팅(발전마을) 교육 안내 순으로 진행했다.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은 단계적 진입을 추구하는 진입마을과 마을 소득사업을 목표로 하는 발전마을로 구분해 진행하며, 동네 어르신의 참여 확대와 마을공동형 노인일자리 인건비를 지급함으로써 마을 사업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를 제고하는 방향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김보라 시장은 “앞으로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사업을 통해 마을공동체가 지속적으로 유지·관리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공유회에 참석한 마을주민들은 ‘주민들의 사업 참여 활성화’, ‘정산 방법’, ‘컨설팅 일정’ 등에 관심을 보이며, 마을과 공동체 발전을 위한 소중한 기회로 활용하려는 의지를 보였다.


한편, 2022년 2월~3월에는 ‘마을조직화 아카데미’, ‘마을공동사업 컨설팅’을 통해 우리 마을을 알고 우리 마을의 문제점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현장교육과 컨설팅이 진행되며, 4월 초에 보조금이 교부되어 본격적인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