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전문가 양성과정(초급) 수료생 배출

도시재생사업 관련 근무자 대상 실무역량 강화 교육... 올해 수료생 28명 배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수탁운영 중인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4일 ‘경기도 도시재생대학-전문가 양성과정(초급) 수료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도시재생대학 전문가 양성과정은 각 시군구 도시재생 사업 관련 근무자를 대상으로 도시재생 실무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이다. 도시재생 경제조직, 거버넌스, 현장사례 등을 교육하며, ‘18년부터 현재까지 총 25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28명이 수료한 이번 교육은 도시재생 사업 추진 시 필요한 기본 교육과정 중 하나인 국토교통부 표준 교육 프로그램을 반영하였으며, 대면으로 진행하여 참여자 간의 네트워킹 및 소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포함되었다.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교육 수료생들이 각 지자체의 도시재생사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교육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도시재생 실무역량강화 프로그램을 구성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센터 종사자 등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찾아가는 현장과정’, ‘온라인 도시재생 콘텐츠’ 등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도시재생대학 전문가 양성과정(중급) 또한 6월에 교육 예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