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2022년 학부모 리더 기본과정 온라인 연수 실시

학부모 리더로서의 역할 생각하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용인교육지원청은 5월 16일부터 26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용인 관내 유·초·중·고·특수·기타학교 학부모회 임원을 대상으로‘2022년 학부모 리더 기본과정 온라인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회 임원이 학부모 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하여 학부모회 자치를 이루고, 학부모의 학교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용인 관내 학부모회 임원 300여 명이 참석한다.


연수에서는 ▲미래교육과 학부모의 역할, ▲학부모회 예산사용과 학부모 연수 운영, ▲ 학부모회 연간 운영 계획, ▲학부모회의 학교와 학부모와의 소통 방법, ▲구글설문지와 홍보지 만드는 법, ▲학교자치와 학부모회 자치 등에 대해 설명한다.


첫 번째 강의는 5월 16일 10시에 경기도교육연구원 이수광 원장의 ‘미래사회 변화와 학부모의 자녀교육의 지혜’이라는 주제로 시작되며 이후 18일, 23일, 25일, 26일까지 진행한다.


용인교육지원청 강원하 교육장은 “학부모 학교참여 확대를 통해 학부모의 참여와 협력으로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문화가 조성되고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본과정을 이수한 학부모는 추후 진행될 학부모 리더 실천과정에 참여할 수 있으며, 경기도교육청에서 진행하는 학부모 리더 심화 과정에도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