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민주시민교육센터, '시시콜콜' 시민공론장 열어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시흥시민주시민교육센터는 오는 24일 오후 2시, ‘2022 시민공론장 '시시콜콜始市callcall'’을 시흥ABC행복학습타운 가치관 2층 다목적실에서 개최한다.


‘2022 시민공론장 '시시콜콜'’은 사회적, 지역 또는 공동체의 일상에서 논의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 시민 누구나 쉽게 토론에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장이다. 논의를 통해 도출된 시민 제안이 실천 사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모색, 추진한다.


이날 공론장은 ‘공론장 의미와 가치’에 대한 강정모 소장(시민교육콘텐츠 연구소)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더 좋은 시흥시를 위한 의제를 선정하는 워크숍이 진행된다. 이날 제안, 선정된 의제는 하반기에 숙의공론장의 주제로 연결되고, 향후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찾는 과정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시흥시민주시민교육센터'는 지난해 한차례 다양한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모으는 공론장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공론장은 구체적인 의제를 선정하고 숙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한편'시흥시민주시민교육센터'는 생활 속 민주주의 실현 및 확산을 위해 2021년 하반기 시흥YMCA(이사장 심철보)가 시흥시로부터 민간 위탁받아 개소했다. 민주시민교육 콘텐츠 개발 및 프로그램 운영, 시흥시민의 공론촉진 및 다양한 사회참여, 실천연계, 민주시민교육 활동가 역량 강화 및 지원, 시흥시 민주시민교육 기반 조성을 위한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