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경기도, 영유아 부모의 행복한 육아를 돕는 활동자료 발간

자녀 양육 과정의 부담을 내려놓고 행복감 상기 목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북부육아종합지원센터가 영유아 부모의 행복한 육아를 돕기 위한 ‘쓰담쓰담 스토리북’ 활동자료 2만2천 부를 제작해 배포한다.


이번 발간물은 자녀 양육 과정의 부담을 내려놓고 행복감을 상기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제작됐다. 주요 내용은 ▲부모 이전의 나 ▲마음과 함께하는 산책 ▲사진이 내게 하는 말 ▲그땐 그랬지 ▲시간 자유이용권 ▲만일 내가 다시 등으로 구성됐다. 자료 활용을 돕기 위해 제작된 영상은 책자 내 QR코드를 통해 제공된다.


책자는 도내 육아종합지원센터에 배치된 ‘경기도 놀이지도사’ 사업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영유아 가정으로 보급될 예정이다. ‘경기도 놀이지도사’란 2019년 전국 최초로 추진된 사업으로, 전문 놀이지도사들이 도내 30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아이 특성에 맞는 놀이 방법과 영유아 상호작용 기술을 부모들에게 지도하는 내용이다. 신청 방법은 지역 내 시군육아종합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정구원 경기도 보육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영유아 가정이 자녀 양육 과정에서 행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충남교육청, 학생자치교사지원단 대상 학생자치활동 배움자리 개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충남교육청은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와 학생 의견을 실질적으로 반영한 민주시민교육 정착을 위해 29일 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지역별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을 대상으로 배움자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4개 지역 교육지원청에 구성된 지역별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을 대상으로 학생자치회 구성 및 운영 등 활동 방법과 교육청의 지원내용을 안내했으며, 지역별 학생회연합 운영 역량을 강화하는 자리였다. 이번 배움자리에서는 ▲학생자치 교사지원단 운영 방향 ▲충무교육원 학생자치 프로그램 ▲학생자치활동 안내서 ▲충남학생온라인플랫폼 ‘들락날락’ ▲학생참여예산제 ▲학생회실 환경개선 사업 ▲학생회 공약이행지원 사업 및 우수사례 등 충남교육청에서 지원하는 학생자치활동 관련 내용을 상세하게 공유했다. 또한, 지역별 협의회에서는 교사지원단의 역할 및 ‘들락날락’을 활용한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으며 ‘2024 민주시민교육 기본계획’과 연계한 월별 행사 운영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은 학교 교육과정 내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조직으로, 학생중심 충남교육을 실현하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