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망포2동, 중증장애인가구에 찾아가는 무료 미용서비스 제공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지난 19일, 수원특례시 망포2동 행정복지센터는 수원시자원봉사센터(영통분소)와 연계해 중증 지체장애(하반신마비)로 거동이 불편한 복지대상자 가구를 찾아가 무료 미용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날 서비스는 대한미용사협회 영통지회 최은영 회장의 재능기부로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를 대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장애인 가구에 대한 봉사자의 세심한 배려로 잘 마무리되었다.


이번 재능기부에 참여한 최은영 회장은“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이 이발과 미용을 위해 일반 업소를 방문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했으며 대상자 가족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보람차고 행복함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지역 저소득 가구에 대한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강구 망포2동장은 “우리 이웃을 위해 재능기부에 나서주셔서 감사드린다. 동에서도 복지사각지대를 잘 살펴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보령시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교육 실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는 지난 23일 보령문화의전당 대강당에서 협의체 위원 및 담당 공무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구성된 266명을 대표하여 읍면동 민간위원장 1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앞으로 2년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복지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어‘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기능’이라는 주제로 한국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 연합회 고문 이경온 강사가 특강을 진행했으며, 협의체 위원들의 역할 등을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김동일 시장은“지역의 큰 일꾼인 읍면동 위원님들께 항상 감사드리고,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힘찬 시작을 응원한다”며“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역할을 충실히 하여 포용도시 보령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개 읍면동별 지역실정에 맞게 구성되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지역복지 단위의 보호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민‧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