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 2022 '당신의 앞마당까지 달려갑니다' 운영

시민들의 공동체 회복을 위한 무료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은 용인시 문화 격차 해소를 위해 2022 ‘당신의 앞마당까지 달려갑니다’사업을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2022 ‘당신의 앞마당까지 달려갑니다’는 용인시민들의 공동체 회복을 주제로 지역 문화예술매개자 아트러너(Art Runner)가 △예술 항공 2022 △엄마의 아리랑 △공감 놀이터, 놀러와! △어둠 속에서 피어나는 ’눈치코치 오감 탐험‘ △이야기가 있는 지도 ’우리 동네 멋지도다‘ △마음 그림 △뿌셔 뿌셔 영양소 요리조리 밥상 등 7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거점형’과 맞춤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거점형’은 용인시 3개구의 거점공간에서 운영되고 용인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맞춤형’은 이동이 어려운 문화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 문화예술을 제공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보령시,‘봄 내음과 꽃향기 가득’2024옥마산 봄꽃축제&황톳길 걷기행사 개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민이 사랑하고, 봄 내음과 꽃향기가 가득한 옥마산에서 따스한 봄꽃축제의 향연이 펼쳐진다. 보령시는 오는 27일 오후 옥마산봄꽃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옥마산 주차장 및 옥마정 일원에서‘2024 옥마산 봄꽃축제&황톳길 걷기행사’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옥마산 주차장에서부터 옥마정까지 등산로 구간을 걸으며 봄꽃을 즐길 수 있는 걷기행사가 진행되며, 등산로 곳곳에 버스킹 및 초청공연, 무료 사진촬영, 반려식물 나눔, 전시 체험부스 운영 등의 부대행사가 준비돼 다채로움을 더할 예정이다. 특히 옥마정에서 펼쳐질 축하공연에는 ▲흑포어린이집 원아율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노래교실의 합창공연 ▲보령색소폰의 색소폰연주 ▲보령청년앙상블‘심오’의 현악 4중주 연주 ▲대천여고 댄스동아리‘플로리스’의 댄스 무대 등이 경품추첨과 함께 펼쳐져 축제 참가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축제는 참가자들이 자연을 몸소 느끼고,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맨발로 황톳길을 걷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이 준비됐으며, 행사를 위해 지난 4월 초 420m 길이의 황톳길을 새롭게 단장해 쾌적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