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2년 제1회 검정고시 합격률 100% 전원합격!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4월 9일 치러진 2022년 제1회 검정고시를 응시한 김포시 꿈드림 이용 청소년 64명 100%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꿈드림 센터에서 운영하는 검정고시준비 ‘희망교실’은 학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진행되는 검정고시 대비 학습강좌이다. 근로 및 개인적인 사정으로 수업 참여가 힘든 청소년위하여 대면수업과 ZOOM을 활용한 온라인 수업을 병행하며 교재지원 및 인터넷 강의, 기초학습이 부족한 청소년들에게 1:1 학습멘토링 지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검정고시 시험을 앞두고 ▲집중반을 운영해 학습은 물론 실전을 대비한 ▲모의고사 실시와 ▲검정고시 원서 대리접수 등 합격률 향상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김OO 청소년은 오랜 외국이민 생활을 보내고 귀국한 뒤 2021년도 2월에 꿈드림센터에 등록하였으나, 외국생활로 한글이 어려워 학업진행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꿈드림센터에서 1:1 학습 멘토링 참여을 통해 한글교육과 검정고시 수업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고졸 검정고시에 전과목 합격하는 성과를 이뤘다. 수줍음 많은 김OO 청소년은 한번에 검정고시합격을 해서 기쁘다며 해맑은 미소와 “감사합니다”라는 인사를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