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2022년 사회적경제주간 행사 개최

시민강좌, 영화살롱, 체험 행사 등 시민의 일상 속으로 친근하게 다가가는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과천시는 오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3일에 걸쳐 과천시민회관 2층에 위치한 과천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 ‘일상 속에서 만나는 사회적경제’를 주제로 '2022 사회적경제주간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사회적경제에 대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체험과 시민강좌, 영화감상 등으로 개최된다.


과천시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의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는 ‘어린이날다 사회적협동조합’의 고사목을 활용한 향초받침 만들기, ‘협동조합 굿스니저’의 사회적경제 제품을 활용한 삼베수세미 만들기, ‘별별문화기획 협동조합’의 나만의 페르소나 가면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가 30일과 7월 1일 센터 내 공동체실 등에서 진행된다.


사회적경제 또는 관련 창업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 조직을 위한 ‘미디어로 만나는 사회적경제’, ‘나의 창업일지’ 등 2건의 시민강좌도 29일과 30일 센터 내 강의실에서 열린다.


영화 '모따이나이 키친'을 함께 보고 ‘환경을 생각하는 식생활, 어떻게 먹고 버릴 것인가’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7월 1일 센터에 마련된다. 영화 감상 후 주제에 대한 이야기는 나누는 시간은 과천에서 식생활 교육 사업을 하고 있는 식생활교육과천네트워크사회적협동조합의 윤성혜 이사장이 진행을 맡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