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사회적 관심으로 창업아이디어 찾았어요~

2022년 군포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62명 수료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군포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지난 5월11일부터 6월10일까지 군포시민을 대상으로 ‘2022년 군포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기초, 심화 과정을 군포도시공사 3층 컨벤션홀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했다.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있는 주민, 1인 자영업자, 공공기관 퇴직자, 창업을 위한 사회적 미션을 발견한 재직자 등 다양한 참가자분들이 밤10시까지 진행된 기초, 심화과정을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소셜비즈니스모델 수립, 사업계획서 작성 등 실무적 교육을 진행해 기초과정 40명, 심화과정 22명이 수료하였다.


권연순 센터장은 "이번 창업교육을 수료한 참가자분들이 다양한 통로의 교육 및 사회적경제기업 운영에 대한 실제를 직,간접으로 경험한 후에 본격적인 창업을 준비하기길 바란다”면서 "지역공동체 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추진한 사회적경제 활성화 양성화교육인 만큼 이를 통해 실제 사회적경제 기업이 설립되고, 군포시 지역사회에 일자리가 창출되는 선환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센터에서는 현재 사회적경제 기업 진입을 목표로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이들에게 지속적인 1:1 맞춤 컨설팅 기회를 제공해 실제 창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향후 센터에서는 2019년부터 2022년 상반기까지 사회적경제 창업교육을 수료한 수료생들을 초대해 그간의 서로간의 활동을 공유하는 자리를 준비할 예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