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민과 함께하는 커뮤니티도시농업공원, 소외계층과 수확의 기쁨 나눠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시흥시가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농업공원(함줄도시농업공원/ 배곧텃밭나라) 시범포 2개소에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과 연계해 친환경으로 재배했던 농작물을 (사)시흥시푸드뱅크마켓센터에 지원하며 소외계층에 힘이 돼주었다.


이번 상반기 나눔 농작물은 4월부터 시작해 6월 30일까지 엽채류, 감자, 양배추, 마늘 등 20여 종을 18회에 걸쳐 총 2,400kg을 수확해 매주 목요일마다 지원을 펼쳐왔다.


도시농업공원을 관리하는 시흥시농업기술센터는 해마다 다양한 도시농업 텃밭 모델을 조성해 100여 종의 농작물과 초화류 재배에 힘을 쏟고 있다.


이로써 도시농업을 통한 참여 공간인 시민행복텃밭 3개소에 총 700가족이 참여해 시민과 함께하는 교육형 커뮤니티 공원을 만들어 가고 있다.


시흥시푸드뱅크마켓센터 관계자는 “도시농업공원에서 직접 키운 신선한 농작물을 지속적으로 취약계층에 전달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시흥시농업기술센터와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수확 농작물 나눔 활동은 지난 2015년부터 시흥시농업기술센터와 시흥시푸드뱅크마켓센터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시작됐다. 매년 도시농업공원에서 생산되는 농작물을 지원하고 있는 한편, 지난해에도 50여 종의 엽채류, 과채류, 근채류를 59회, 13,268kg 수확해 나눔 활동을 펼친 바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