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사례관리의 효과적인 수행 위한 슈퍼비전 개최

의왕시희망복지지원단, 병식 없는 대상자 사례 개입 방안 논의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의왕시는 지난 30일 청계종합사회복지관 5층 강당에서 2022년 제1차 외부슈퍼비전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회의에는 외부슈퍼바이저로 임명된 장명찬 원장(수원시마음샘정신재활센터)을 비롯한 희망복지지원단 사례관리 담당자 및 의왕시 6개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사례관리 관련 담당자가 참석했다.


이날 자문내용은 정신질환 등의 정신건강 문제가 있으나 병식이 없고 거부적이며 비자발적인 대상자에 대한 올바른 사례개입과 이에 따른 사례관리자의 스트레스 대처 및 소진예방에 대해 방안을 모색했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사례관리 전문성 강화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및 대상자 가정이 안정적인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복지 슈퍼비전은 사례관리의 효과적인 수행과 사례관리사의 소진예방을 위하여 그 분야의 지식, 정보, 노하우를 가진 전문가의 슈퍼비전을 통해 사례관리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보령시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교육 실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는 지난 23일 보령문화의전당 대강당에서 협의체 위원 및 담당 공무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구성된 266명을 대표하여 읍면동 민간위원장 1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앞으로 2년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복지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어‘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기능’이라는 주제로 한국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 연합회 고문 이경온 강사가 특강을 진행했으며, 협의체 위원들의 역할 등을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김동일 시장은“지역의 큰 일꾼인 읍면동 위원님들께 항상 감사드리고,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힘찬 시작을 응원한다”며“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역할을 충실히 하여 포용도시 보령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개 읍면동별 지역실정에 맞게 구성되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지역복지 단위의 보호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민‧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