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교육청

봉화교육지원청,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 사안처리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성희롱·성폭력 없는 청정 봉화 직장 문화 조성에 함께 노력해요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은 2022년 7월 1일 봉화 발명교육센터에서 관내 학교별 성고충상담원 23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 사안처리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경상북도 성희롱·성폭력 사안처리 핵심강사인 의성여자고등학교 김태동 교감의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 사안처리 대응’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연수에서는 학교내 구성원에 따른 성희롱과 성폭력의 개념을 정리하고 유형별, 대상별 2차 피해 실태 분석하였다. 이어서 온라인그루밍, 사진합성, 불안피해 등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디지털 성범죄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우○○(보건교사)는 “업무담당자(성고충상담원)로서 업무부담이 많았는데 사안처리 절차와 함께 사안처리시 유의사항과 2차피해 예방 노력 등 실질적인 업무처리를 위한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할 수 있었다.” 고 했다.


박세락 교육장은 “사전 예방교육을 통하여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불미스런일이 발생하였을때는 사안처리가 공정하고 체계적으로 수행되어야 하며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 고 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