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영통구,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나기’ 영통1동, 취약계층에 여름 보양식 나눔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 영통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일, 폭염 취약계층 50가구에 보양식(삼계탕, 제철과일)을 전달했다.


‘건강한 여름 보양식 다솜나눔’은 폭염에 대비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영통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으로 구성된 방문단이 저소득 홀몸어르신 및 한부모가정에 삼계탕과 제철과일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날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대면접촉을 최소화한 가운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이 폭염 취약계층인 홀몸어르신 및 한부모가정에 방문해


포장된 삼계탕과 제철과일(자두, 키위, 귤, 방울토마토)을 전달하고 폭염대비 행동요령 및 예방수칙 등을 안내했다.


조승원 영통1동장은“코로나19 장기화와 무더위, 폭우까지 겹쳐 힘든 요즘, 대상가정에 전달해드린 보양식으로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 지역별 교육행정실장 협의회 연수 특강 “세상이 변화하는 만큼 학교 행정도 변화해야”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학교 현장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교육행정실장들을 만난 자리에서 “세상이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학교 행정도 변화하고 달라져야 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은 경기교육 정책을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기 위해 18일 오전 남부청사에서 교육행정실장 지역별 협의회 임원 대상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감과의 대화 ▲경기교육 정책 이해 ▲지역별 현안 토의 및 협의회 발전 방향 논의 ▲리더 공감 역량 강화 등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19일까지 이틀간 출퇴근형으로 이뤄진다. 협의회 임원들은 최근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교육경비 보조금 사업 ▲늘봄학교 운영 안정화 ▲학교급식의 원활한 운영 ▲신규 공무원 공직 적응 방안 등을 논의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특강에서 늘봄학교, 교육활동보호 등 교육정책이 학교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교육행정실장의 역할을 강조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겠다고 다짐했다. 임 교육감은 특히 “교육행정 업무를 기존의 형태로 유지하게 되면 앞으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