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농기계임대사업소, 소형트랙터 안전사용 교육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황창하)는 지난 3월 소형트랙터 안전사용 교육을 실시한 이후 추가 교육에 대한 민원이 많아 8월 23일부터 8월 25일까지 3일에 거쳐 오전 10시부터 오후 16시까지 소형트랙터(23마력, 42마력)에 대한 안전사용 교육을 50여명에게 실시했다.


전업농 외에 도시민, 귀농인, 텃밭운영 농가 등 매년 회원농가 및 임대건수 등이 증가하면서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다양한 밭작물 임대농기계 현장실습 교육에 대한 관심과 문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소형트랙터의 안전사용법, 기본적인 작동원리, 안전운행 이론교육, 쟁기 및 로타리 탈부착, 트랙터 조작 및 작업 실습 등 실습포장에서의 실습 유형의 교육으로 조작미숙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운전조작 숙달 등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또한 교육 후에는 교육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개선방안 및 건의사항 등을 수렴하여 추후 교육에 반영하여 교육의 질 향상에 노력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황창하 소장은 “이번 소형트랙터 안전사용 교육을 통하여 운전조작에 대한 완성도를 높이고 올바른 조작법을 숙지하여 안전사고 예방과 농작업 효율성을 높여 경영비 절감과 소득향상에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